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보 리눅서의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분투 리눅스 스크린샷 -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분투 리눅스 스크린샷 -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분투 리눅스 스크린샷 - 3



현재 우분투 리눅스를 데스크탑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데스크탑 운영체제로서는 제가 지금까지 써본 배포반 중에서 최곱니다.

지금까지 써본 배포판들과는 설치하는 것부터가 다릅니다. CD 1장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이 설치 CD가 바로 LIVE CD입니다. 일단 LIVE CD로 부팅한 다음 바탕화면에 있는 설치 아이콘을 실행하면 하드 디스크에 실제로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식이죠. 설치 CD를 설치할 때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LIVE CD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우분투는 원래 데비안에서 파생된 배포판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제거도 아주 쉽습니다. '설치/제거...' 메뉴나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면 알아서 의존성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설치/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낙 사용자 수가 많아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우분투(혹은 데비안) 바이너리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리눅스의 기본 데스크탑 환경은 GNOME이지만, GNOME 대신 KDE를 사용하는 kubuntu라는 것도 있고, xfce를 사용하는 xubuntu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서로 호환 가능합니다. 만약 GNOME보다 KDE를 더 좋아한다면 kubuntu를 사용하고,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KDE나 GNOME을 사용하기 벅차다면 xubuntu를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 쓸만한 데스크탑 리눅스를 찾으신다면, 우분투 리눅스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문제 : 만약 윈도우로 부팅한 상태에서 CD-ROM 드라이브에 우분투 설치 CD를 삽입하면 어떻게 될까?
정답 :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쓸만한 오픈소스 프로그램들(파이어폭스 윈도우 버전 등)을 소개하는 화면이 뜬다. :)
신고
TAG ,

1 ··· 436 437 438 439 440 
BLOG main image
초보 리눅서의 이야기
초보 리눅서의 프로그래밍 이야기
by 초보 리눅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0)
프로그래밍 (29)
Emacs (16)
Linux (109)
프로그램 (209)
기타 (77)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티스토리 툴바